본문 바로가기
화장품리뷰

약산성 폼클렌징을 찾고있다고? 에뛰드 new 순정 약산성 5.5 폼클렌저 솔직리뷰(내돈내산)

by 솔직리뷰하는 옆집언니 2022. 9. 8.
728x90
반응형

약산성 폼클렌징을 찾고있다고? 에뛰드 new 순정 약산성 5.5 폼클렌저 솔직리뷰(내돈내산)

사진출처 에뛰드하우스 공식 홈페이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에뛰드 new 순정 약산성 5.5 폼클렌저 내돈내산 솔직리뷰를 준비해보았습니다.
에뛰드의 "순정라인" 은 예민해진 피부를 순하게 진정시켜주는 저자극 진정라인입니다. 원료적으로 보면 피부진정에 효과적인 판테놀마데카소사이드가 함유되어 외부 환경으로인해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준다고 합니다.
저는 클렌징할 때 거품이 풍성하게 나는것을 좋아하는데 순정 약산성 폼클렌징 사용감을 보면 조밀한 거품이 풍성하게 형성되어 자극 없이 부드러운 클렌징을 할 수 있고 크리미한 텍스처를 갖고 있다고 합니다. 과연 거품력은 어떨지 직접 보여드리겠습니다.

거품력 테스트

폼클렌저를 한번 짜서 문질러보았는데요 크리미하지만 풍성하게 거품이 나진 않습니다. 아무래도 약산성 클렌징 폼이다 보니 기존의 폼클렌저 보다는 거품은 좀 약하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기존 폼클렌저들의 뽀득뽀득한 느낌이라기 보다는 조금 미끄덩한 느낌이듭니다. 저자극이라는건 확실하게 느껴졌습니다.
다음은 우리가 폼클렌저를 살때 보는 주요 요소인 세정력테스트 입니다. 선명한 색감을 보여드리기 위해 팔에 립틴트와 립스틱을 바르고 순정 약산성 5.5 폼클렌저를 사용하였을 때 얼마나 잘 지워지는지 실험을 해보았습니다.

세정력 테스트

동영상에서 더 진한것이 립틴트(페리페라)이고 그 아래부분은 립스틱(샤넬)입니다. 폼클렌저를 한번 짜고 처음엔 물없이 롤링하다가 어느정도 지워진 후에는 물을 묻혀 더 롤링해보았습니다. 물로 행궈보니 립스틱은 잘 지워졌으나 립틴트는 어느정도 피부에 색소가 남아있다는것을 알 수 있어 세정력이 아주 우수하진 않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남아있는 립 틴트 색소

이제부터는 내돈내산 솔직리뷰!!!

공병리뷰

지금 한 통을 거의 다 비운 공병템을 리뷰하자면  저는 에뛰드 하우스 공식홈페이지에서 6,300원(정상가9,000원 30%세일)에 이 제품을 구매하였는데요 기존의 제가 쓰던 클렌징오일 + 폼클렌저의 조합은 너무 세정력이 강하여 피부장벽을 무너뜨리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세안 후에는 잔여감이 들지않아 뽀득뽀득하지만 조금 시간이 지나면 오히려 내 피부의 수분을 빼앗기는 느낌이 들고 수분이 부족하다보니 좁쌀 여드름이 올라오고 각질부각도 심해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T존 부위는 더 기름이 뿜뿜하고 U존 부위는 건조한 상태가 되었어요. 그러다가 피부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준다는 약산성 폼클렌저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이 제품은 세정력 테스트로 보여드렸지만 메이크업을 한 날, 선크림을 바른날에 단독으로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그래서 저의 추천은 아침 세안시에 밤사이 쌓이 노폐물 제거용으로 사용하거나 클렌징 오일사용 후 2차 세안용으로 쓰기에 적합하다입니다. 사용 한 후에는 촉촉한 수분감이 남아 다른 클린저보다는 덜 건조하게 느껴졌습니다. 건성피부나 민감성 피부를 가지신 분들이 쓰시기에 적합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무난하게 쓸 약산성 클렌저를 찾고계시다면 에뛰드 new 순정 약산성 5.5 폼클렌저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내돈내산 솔직리뷰
"에뛰드 new 순정 약산성 5.5 폼클렌저" 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