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육아관련리뷰

셀프 아기 탯줄 도장 만들기 내돈내산 솔직 리뷰!

by 솔직리뷰하는 옆집언니 2023. 2. 23.
728x90
반응형

셀프 아기 탯줄 도장 만들기 내돈내산 솔직 리뷰!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아기 출산 후 조리원에 있을 때 아기 탯줄을 받았어요

저와 아기가 연결되었던 생명줄이었고 이제는 아기가 저의 도움 없이 스스로 살아갈 수 있다는 의미도 있어 잘 보관해두고 싶더라고요

그래서 아기 탯줄 도장을 엄마손으로 직접 만들어보았습니다!


대표사진
사진출처 새김애



구매처 및 가격


구매처 :새김애(네이버 스토어)
가격 :기본 25,000원

저는 "새김애"라는 곳에서 도장을 주문했는데 다른 업체보다 도장 색과 디자인이 예뻐 선택했습니다

도장 기본 가격25,000원이고 옵션선택에 따라 추가비용이 발생해요

저는 옵션으로 양각도장을 선택해서 총 30,000원 정도 들었습니다



도장 만들기 구성품

 

제대
탯줄


이건 조리원에 있을 때 아기 탯줄이 떨어진 기념으로 준 카드와 탯줄이에요

뭐 이런 것까지 챙겨주나 하실 수 있지만 아기와 엄마가  열달간 이어져있던 생명줄이라 의미가 큰 것 같아요

어떻게 보관할까 고민하다 예쁜 탯줄 도장을 만들어서 보관해보려 합니다



도착한 택배를 열어보니 설명서, 도장 만드는 용액, 인주, 도장, 도장집, 말린 꽃이 들어있어요


구성품1구성품2
구성품

 

 

DIY 도장 만들기 후기


도장 만드는 과정은 업체에서 sns, 블로그, 후기 등등에 올리지 말아달라고해서 포스팅하지 않았는데요

설명서를 읽고 하나씩 해보면 그리 어렵지 않아요

도장 안에 탯줄 넣는 공간이 생각보다 작기 때문에 탯줄을 작게 정리하는 과정은 필요할 것 같아요! 이 방법도 설명서에 나와있으니 참고하셔서 만드실 수 있답니다^^


완성작
완성된 탯줄도장

 


탯줄과 꽃잎을 넣고 용액을 넣고 굳혀주니 예쁜 탯줄 도장이 완성되었습니다 특히 탯줄 위에 노란색 꽃이 있어 탯줄도 살짝 가려주고 화사하니 더 예쁜 도장이 완성되었어요!

\

완성작1
완성된 탯줄도장

 


도장에는 아기 이름, 아기 출생정보, 남기고픈 메세지를 도장 앞면과 측면 쪽에 남길 수 있어요 만약 출생정보등을 남기고 싶지 않을 때에는 생략도 가능하고 메세지만 남겨도 되니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아기를 키워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아기가 갓 태어났을 때는 아기보느라 잠깐의 시간도 없고 아기봐줄 사람이 없으면 집 밖에 나가는 것은 더더욱 어려워요

보통 탯줄 도장은 도장만드는 업체로 탯줄을 발송했다가 다시 택배로 받는건데 저는 그렇게 할 엄두가 나지 않았어요

DIY로 집에서 만드니 탯줄을 보내는 절차가 생략되어 좋았고 나중에 저희 아가에게 엄마가 직접 만든 도장이라고 하면 의미있는 좋은 선물이 될 것 같아요!

DIY 아기 탯줄 도장 만들기 후기를 찾고 계셨던 분들께 저의 리뷰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지금까지셀프 아기 탯줄 도장 만들기 내돈내산 솔직 리뷰였습니다^

우린 다음 리뷰에서 또 만나요 안녕~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