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육아관련리뷰

일룸쿠시노, 마이리틀데이지, 더쿠션 벽가드, 방수매트리스커버 (가격, 구매처 등) 내돈내산 솔직 리뷰!

by 솔직리뷰하는 옆집언니 2023. 4. 14.
728x90
반응형


일룸쿠시노, 마이리틀데이지, 더쿠션 벽가드, 방수매트리스커버 (가격, 구매처 등) 내돈내산 솔직 리뷰!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희 딸은 곧 4개월 차에 접어들어요!

그동안 원목으로 된 아기침대에서 잠을 잤는데 100일 전후로 뒤집기를 시도하더라고요

안전을 생각해 이번에 "일룸 쿠시노" 아기침대를 구매했습니다

대표
사진출처 - 일룸

 

"일룸 쿠시노"와 침대에 잘 어울리는 "마이리틀데이지 침구류"와 "더쿠션 벽가드"까지 내돈내산 솔직 리뷰해 드릴게요!


일룸 쿠시노


저희 아기는 100일 즈음부터 뒤집기를 시도하더라고요

더 이상 원목 아기침대를 쓰는 건 무리여서 침대를 뭐로 바꿀지 몇날며칠을 고민했습니다

처음에는 '범퍼침대를 살까?' 했는데 아기들이 18~19개월 정도 되니까 범퍼를 흔들고 넘어가기도 해서 위험하고 사용기간도 짧을 것 같았어요

그래서 일명 국민 아기침대라 불리는 "일룸 쿠시노"를 구매했습니다


아이방
아이방 일룸 쿠시노

 

쿠시노인터넷, 매장 모두 정찰제로 판매하고 있어 가격이 동일해요

저는 직접 보고 구매 결정을 하고 싶어 주말에 일룸 매장을 방문했습니다

제가 구매한 건 쿠시노 슈퍼싱글 ss인데 처음에는 저상형 침대로 사용하다

차후에 침대다리와 하부서랍장을 넣어서 아이가 큰 후에도 사용할 수 있는 침대예요

침대타입2
사진출처 - 일룸



범퍼침대보다는 사용기간이 긴 장점 때문에
쿠시노를 많이 구매하는 것 같습니다


 

벽가드 색상

 

쿠시노 가드와 풋보드색상이 2가지로 되어 있어서 아이방 꾸밀 때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어요
 

가드풋보드
사진출처 -일룸


가드&풋보드 색상은 "원톤 그레이"와 "투톤 아이보리"가 있는데 저는 여자아이 방이다 보니 밝은 색상인 "투톤 아이보리"를 구매했어요
(전체 아이보리였어도 예쁠 것 같은데 안 나온다고 하네요^^)

 

벽가드색상1벽가드색상2
벽가드 색상

 


쿠시노 저상형 침대 SS 사이즈



침대는 크기에 따라서 놓는 위치, 다른 가구와의 배치가 달라지기 때문에 쿠시노 크기가 어느 정도인지 궁금하시죠? 제가 알려드릴게요!

 

쿠시노사이즈
사진출처 - 일룸



가드와 프레임을 다 포함하면
가로 2065 x 세로 1164 x 높이 812 예요

저희 집은 34평 아파트인데 작은방에 침대를 설치하니 방 절반 조금 넘어가는 크기라 생각보다 크지 않아서 좋았어요
(참고하시라고 아래 쿠시노 설치 사진을 같이 첨부했습니다)

침대크기1침대크기2
쿠시노 설치 


아이방에는 장난감, 옷장, 책상, 서랍장 등 많은 가구가 필요한데 침대가 너무 많은 공간을 차지하면 안 되잖아요 쿠시노 SS는 아이방에 딱 적당한 크기여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쿠시노 가격


저는 안산 상록수 가구거리 내에 있는 안산상록수2매장을 방문했어요

당연히 가구거리 내의 매장이라 지역화폐가 사용가능한지 알고 미리 신랑과 충전하고 갔는 데 사용이 안되더라고요 이점은 참 아쉬웠습니다

혹시 방문계획이 있으시다면 매장에 미리 지역화폐 사용가능한지 확인해 보고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견적서1견적서2
견적서 (내돈내산 인증)

 

매트리스는 쿠시노침대와 에이스 매트리스 조합으로도 많이 사용하는데 저는 쿠시노에서 매트리스까지 구매했습니다

매장에 직접 방문해서 매트리스에 누워보고 여러 가지 비교해 보니 보노 S03 매트리스가 적당히 하드 해서 뒤집기를 해도 아이 얼굴이 파묻히지 않아 좋을 것 같았어요


<가격정보>

쿠시노 저상형 침대 - 525,000원
매트리스 보노S03 - 295,000원
쿠시노 침대풋보드 - 199,000원
쿠시노 침대가드/풋보드 - 23,8000원

총 1,257,000 원


침대를 주문하면 배송기간이 길다고 들어서 걱정했는데 저희는 다행히 5일 만에 설치받을 수 있었습니다

(별도의 설치비나 배송료는 없어요^^)


침대 매트리스 방수커버



침대를 사니 매트리스커버를 방수커버로 할지 그냥 커버로 할지도 고민되더라고요

만약 소변이 샜을때 매트리스까지 젖으면 안 되니까 저는 방수커버를 구매했습니다

쿠팡에서 쿠시노 ss 매트리스에 맞는 방수 매트리스커버를 구매해서 씌워줬는데 잘 맞더라고요

혹시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구매처 - 쿠팡
제품명 - 프랑떼 항균 방수 매트리스커버
가격 - 22,610원

방수침대커버
내돈내산 프랑떼 방수 매트리스 커버

 



마이리틀데이지 (침구류 구매)



아기침대를 사고 나니 침구류에도 관심이 많이 생기더라고요

쿠시노에 잘 어울리는 침구사이트를 찾다가 소재가 좋고 디자인도 따뜻한 느낌을 주는 마이리틀데이지라는 곳을 이용했습니다

앞뒤 양면으로 인견, 누빔을 바꿔가며 쓸 수 있는 제품인데 계절에 따라 바꿔주거나 저희 아기는 열이 잘 오르는데 아이의 체온에 따라서 바꿔주며 사용하기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침대 패드에 고무줄이 달려있어 매트리스에 고정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리틀데이지침구류
마이리들데이지 베개 침대매트



저는 아기 베개 커버 2매, 매쉬 납작 솜, 침대매트리스 패드를 구매했는데 총 117,500원이 들었습니다

지금 4개월 아기라 매쉬 납작 솜 없이 베개커버 위에 머리를 눕혀주고 있는데 느낌이 좋은지 손을 항상 베개 커버밑에 끼우고 자요

아래에 구매내역을 첨부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구매내역첨부
마이리틀데이지 구매내역

 

 

더쿠션 벽가드

 

쿠시노는 가드를 저처럼 벽을 제외한 3면을 해도 되고 4면을 해도 되는 제품이에요

쿠시노 벽가드 2000폭은 185,000원인데 저는 더쿠션이라는 업체에서 벽가드를 따로 구매했어요

아기들이 5개월 정도 되면 이리저리 굴러다니며 벽에 머리를 쿵 부딪힌다고 해서 벽가 드는 필수라고 하는데 가드 하나에 18만원이 넘는 가격이라 너무 비싸서 저는 대체품을 알아보고 구매했습니다

이렇게 하니 가격이 훨씬 저렴했고 색상도 제가 원하는 대로 꾸밀 수 있어 좋았습니다


벽가드색상
벽가드설치




구매처 - 더쿠션 (네이버스토어)
제품명 - 울타리 40x80 cm 벽쿠션 벽매트
가격 - 109,000원 (총 5개)

저는 아이보리색 3개, 파스텔톤의 노란색 2개 해서 총 5개를 구매했어요

아이방이 민트색 벽지라 노란색으로 포인트를 주었는데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벽 매트는 총 5개를 샀는데 침대에 딱 들어맞진 않고 살짝 틈이 있어요 저는 쿠션이나 인형으로 틈을 막아주려 합니다

(혹시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사진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벽가드틈
틈새 확인




아기방 침대 구매
및 침구 관련 물품 구매 총 가격

 

침대

-일룸 쿠시노 저상형 SS
1,257,000원
-더쿠션 벽가드 5개
109,000원

침구류

-프랑떼 방수 매트리스커버
22,610원
-마이리틀데이지 베개, 침대패드
117,500원

총 1,506,110원



내돈내산 솔직리뷰!

 

장점

이번에 아기침대를 구매하면서 느낀 것은 "국민이 들어간 육아템들은 평타이상은 한다!"였습니다

물론 적은 비용은 아니지만 돌고 돌아 쿠시노를 산다는 말이 있듯이 크기, 안전성, 사용기간 등 만족하고 있어요

아기 침대를 사고 안아서 재우던 아기를 눕혀서 재우기 시작했는데 첫날부터 아주 잘 적응해서 백색소음 + 쪽쪽이면 혼자서 10분 이내로 잠들고 밤에도 11시간씩 통잠을 자고 있습니다

분리수면과 수면교육 계획이 있으시다면 하루라도 빨리 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단점


단점은 가격이 비싸다는 점!
그리고 4면이 가드에 둘러싸여 있다 보니 덥습니다

특히 에어컨이 설치되어있지 않은 아이방이라면 한여름에 정말 더울 것 같아요

아기들은 성인들보다 기초체온이 더 높고 땀배출도 잘 안되다 보니 이점을 신경 써야 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일룸 쿠시노, 마이리틀데이지, 더쿠션 벽가드, 방수매트리스커버 (가격, 구매처 등) 내돈내산 솔직 리뷰였습니다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께 저의 리뷰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우린 다음 리뷰에서 또 만나요 안녕~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