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육아관련리뷰

동탄 모젤 산후 조리원 이용후기 (가격, 시설, 주차, 일정, 남편 출입 등)

by 솔직리뷰하는 옆집언니 2022. 12. 23.
728x90
반응형

동탄 모젤 산후 조리원 이용후기 (가격, 시설, 주차, 일정, 남편출입 등)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제가 이용한 동탄 모젤 산후조리원과 조리원에서의 생활은 어떤지 포스팅해 드릴게요!

동탄제일병원과 연계된 조리원은 총 3곳이 있어요 "프리미엄, 모젤, 반송"인데

병원과 가까운 순서는
프리미엄(병원 내 있음), 모젤(도보 1분), 반송(차로 10분)이고

가격은 (22.1.4 기준)
반송 205만원, 모젤 245만원, 프리미엄 330만 원이에요

 

대표사진
동탄 제일산후조리원



저는 병원과 가까운 편이고 가격이 중간인 모젤을 예약했고 세이브한 돈으로 마사지를 더 받으면서 몸을 회복시키고 나올 예정입니다^^



모젤산후조리원 시설소개

 

주차

주차는 건물 지하 2층에 주차장이 있어요 병원퇴소 후 조리원 입소할 때 지하 2층에 주차했다고 말하고 사무실에서 주차증을 받아 차 앞에 보이게 두고 다니시면 돼요


층별 안내

모젤 산후조리원은 건물 5층, 6층, 7층이에요 건물 내 엘리베이터가 2대인데 한대는 산모, 신생아 전용이라 외부인과 접촉할 일은 없습니다^^

7층


식당, 마사지실, 파라핀왁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에요. 현재 코로나감염 방지를 위해 개별배식을 하고 있어서 식당을 이용할 일은 없고 마사지실 이용할 때 가는 곳이에요

 

마사지실파라핀
7층 시설안내

 

6층

 

6층은 제가 머문 곳인데 전체적으로 조용하게 쉴 수 있는 분이기에요

입구 쪽에 공용 드라이기, 정수기,
전자레인지, 세탁물 넣는 곳, 간식 나오는 곳, 좌욕실
이 있어서 편히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세탁은 산모복, 가운은 세탁 바구니에 넣고 산모 개인 세탁물은 방에 있는 세탁망보관증을 써서 넣어두면 8시 이전 세탁물은 당일 2시까지, 8시 이후 세탁물은 익일 방으로 가져다주세요

(단, 남편 세탁물은 세탁되지 않습니다)

 

6층6층공용좌욕실
6층 시설안내

 


각 방에는 젖병소독기, 유축기, 공기청정기, 미니 냉장고, 수유쿠션이 있어요

단점은 신생아실이 5층이라 하루에도 여러 번 엘리베이터를 타고 밑에 층으로 이동해야 하고(모유수유시간, 모자동실시간 등) 방이 정말 건조해서 가습기 필수입니다!

그리고 침대 매트리스가 딱딱한 편이라 저는 불편하다는 병원 침대에서도 편하게 잘자는 편인데 여기서는 관절이 다 아프더라고요 침대가 저는 가장 불편했어요

딱딱한 매트리스에서 못 주무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젖병소독기유축기공기청정기
방에 비치되어있는 물품

 

 

5층


5층에는 상담실, 신생아실, 수유실, 산모들이 지내는 방이 있어요

장점신생아실이 가깝다는 점이고 단점은 아무래도 왔다 갔다 하는 사람이 많아 시끄러울 수 있어요

 

입원실 내부 모습

 

방화장실
입원실 내부


제가 머문 6층은 통창뷰라 시야가 답답하지 않았고 화장실은 안에 샤워부스, 비데가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조리원의 하루

 

아침 8:00

아침식사가 8시쯤 나와요 메뉴는 주로 미역국, 간이 약한 반찬이 나오는데 저는 남이 차려준 밥이 제일 맛있기 때문에 잘 먹었답니다^^

아침
아침메뉴


아침 9:00

월~토 9:00 ~ 9:30분은 수유지도 시간이에요 이 시간에는 모유수유, 분유수유하는 자세, 아기 트림시키기 등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에요

수유지도
수유지도 일정


●아침 9:20 ~ 10:00


청소여사님이 오셔서 쓰레기통 비우기, 산모패드, 화장실 휴지 보충, 바닥청소를 해주세요

만약 침대커버 교체를 원하시면 이때 말씀하시면 교체해 주십니다^^


●점심 12:00

점심은 12시에 나오는데 미역국과 나물, 샐러드, 그리고 고기 종류의 반찬이 나왔어요

점심
점심 메뉴

 

병원에서도 계속 미역국이 나왔었는데 조리원에서도 미역국이 거의 매 끼니마다 나와서 가끔 질릴 때도 있긴 했지만 그래도 유축해서 아기 가져다주려고 저는 열심히 먹었습니다^^

 

저녁 5:00

 

저녁

●저녁 6:30 ~ 8:30

모자동실시간은 하루에 한 번 아기를 방에 데려와 수유, 대소변처리, 기저귀 갈기 등등 직접 해보면서 차츰 아기 보는 걸 익히고 아기와 유대감을 쌓는 시간이에요

(이 시간에 신생아실 소독을 해요^^)

모자동실시간 안내



오후 3시, 7시에는 간식이 나와서 자유롭게 가져다 먹을 수 있습니다※

저는 조리원 천국이라고 해서 오기 전에는 엄청 푹 쉬다 가는 줄 알았는데 시간이 나는 틈틈이 유축하고 젖병 씻어 소독하고 수유콜 받으면 내려가서 아기 보고 하다 보니 하루가 금세 가서 생각보다 타이트한 생활이었어요

 


남편 입출입


산모와 남편 모두 산부인과에서 PCR검사, RSV검사를 하고 조리원에 들어오기 때문에 따로 검사는 안 받아도 돼요 대신 자체적으로 1주일에 2번 자가키트로 음성인 것을 확인하면 됩니다

남편 출입은 자유롭게 할 수 있고 남편 식사는 따로 제공되지 않아서 밖에서 먹거나 사 와서 먹어야 해요

조리원 프로그램

 

프로그램
조리원 프로그램


조리원 프로그램은 코로나 이전에는 요일별로 이것저것 많이 진행되었던 것 같은데 현재는 코로나 감염 예방을 위해 진행되는 건 거의 없어

(저는 개인 시간이 생겨 틈틈이 쉬거나 유축시간으로 활용해서 프로그램이 적은 게 더 좋았습니다 ^^)

전반적인 시설은 신식 조리원은 아니기때문에 조금 오래된 느낌은 있었지만 지내기 나쁜편은 아니었고 원장님을 비롯한 선생님들, 일하시는 분들 모두 친절하셨어요! 아기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보살펴 주시는게 느껴졌답니다 

그리고 마사지도 산후조리원 선택시 중요한데 저는 제왕절개 실밥풀고 매일받았는데 몸이 한결 가벼워지고 부종이 가라앉아 회복에 도움을 받았어요^^ (비용은 기본2회 + 7회 추가 약 99만원들었어요)


지금까지 동탄 모젤 산후 조리원 이용후기 (가격, 시설, 주차, 일정, 남편출입 등)였습니다

동탄제일산부인과 연계 조리원 "모젤 산후 조리원" 후기를 찾고 계셨던 분들께 저의 리뷰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우린 다음 포스팅으로 또 만나요 안녕~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