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용품리뷰

[살림백서] 1종 식기세척기 세제정말 좋을까? 내돈내산 솔직 리뷰!

by 솔직리뷰하는 옆집언니 2023. 5. 28.
728x90
반응형

[살림백서] 1종 식기세척기 세제 정말 좋을까? 내돈내산 솔직 리뷰!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살림백서 식기세척기" 리뷰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기존에 살림백서 액체세제 리뷰는 많은데 분말형 세제 리뷰는 상대적으로 적어 이번 포스팅을 남기게 되었어요


대표사진
사진출처 - 살림백서 스마트스토어

 

과연 사용 후기는 어떤지 내돈내산 솔직 리뷰 해드릴게요^^

 



구매처 및 가격


구매처 - 살림백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가격 - 15,900원 (1kg 1+1)

내돈내산
내돈내산 인증



저는 네이버 살림백서 스마트스토어에서 1kg 세제 1+1을 15,900원에 구매했어요

제품력이 좋다면 가성비 좋은 식세기 세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사용후기 알려드릴게요^^


내돈내산 사용후기


살림백서의 식기세척기 세제는 분말형, 액상형, 타블렛형 이렇게 3종류가 있어요

저는 평소에도 분말형의 세제를 좋아하는 편이라 이번에도 이 제품을 구매했답니다


식세기세제1식세기세제2
살림백서 식기세척기 세제

 

세제 형태에 따라 장, 단점이 있는데

제가 느끼기엔 분말형 세제 세척력이 제일 좋은 것 같아요

단점스푼으로 덜어서 써야 해서 불편하고 가루날림이 있다는 점인데

저는 이런 점을 보완하기 위해 입구가 좁은 소스통에 담아 사용하고 있어요

 

분말형세제분말형세제
가루형 식기세척기 세제 소스통 활용

 


저는 5개월 된 딸을 키우고 있어 아기 젖병이나 치발기 등 아기 관련 용품들도 식세기로 세척하고 있어요

그래서 세제를 고를 때 세정력은 물론이고 성분도 중요하게 보게 되더라고요!


살림백서
식기세척기 세제 세정력

 

식기세척기설거지
설거지 전 모습


하루 종일 쌓인 그릇들은 저녁때 한번 식세기에 돌리는 편인데

물로 한 번씩 헹구고 식세기를 돌린 뒤 세정력이 어떤지 살펴보았어요

우선 유리로 된 그릇물때가 남지 않고 뽀득뽀득 잘 닦였습니다


설거지후1설거지후2
설거지 후 유리그릇

 


그리고 가장 중요한

젖병과 이유식용기가 잘 닦이는지 봐야 하는데요!

아기가 사용하는 제품이고 간혹 세제를 잘못 쓰면 물때가 남아있는 경우도 있어서 과연 잘 닦였는지 궁금했습니다


설거지후3설거지후4
실리콘 재질 용기 설거지 후 모습


다행히 물자국, 얼룩 없이 깨끗하게 세정되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살림백서
식기세척기 세제 성분

 

세제5세제6
살림백서 식기세척기 세제 분말형

 

살림백서 식기세척기 세제는 포름알데히드, 인산염, 붕산염과 같은 유해 물질을 일절 배제했다고 해요

대신 자연유래성분으로 세정력을 극대화하고 EWG 그린등급 성분을 주성분으로 합니다

또 야채와 과일을 세정할 때 쓸 수 있는 1종 세제라 잔류세제 걱정을 덜 수 있을 것 같네요



살림백서
식기세척기 세제 사용방법

 

세제1세제7
세제 및 스푼


분말형 1통엔 세제가 1000g이 들어있어요

기기마다 상이하지만 보통  80~120회 사용가능하다고 합니다

만약 하루 1번 식세기를 사용한다면 약 3달간 사용 가능한 양이에요

사용량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사용량

6인용 - 5g
12인용 - 10~20g

또 올인원 세제라 린스 따로 사용하지 않고 쓰고 있는데 번거롭지 않아 좋았어요



내돈내산 솔직 리뷰!



저는 잔류세제 걱정으로 1종 식기세척기 세제를 찾아 쓰고 있어요

살림백서 세제를 쓰기 전 뽀숑 식세기세제를 사용해 보았는데
쓰다 보니 실리콘 식기에는 물방울 자국이 생겨서 얼룩덜룩할 때가 있더라고요

대체할 수 있는 괜찮은 식세기 세제가 없을까 싶어 살림백서 제품을 쓰게 되었는데

가성비, 성분, 세정력이 좋고 물방울 얼룩도 생기지 않아 만족하고 있어요

또 올인원이기때문에 린스를 따로 쓰지 않아도 되서 편하게 잘 사용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재구매 의사가 있냐?' 하면
제 대답은 YES!입니다


지금까지 [살림백서] 1종 식기세척기 세제 정말 좋을까? 내돈내산 솔직 리뷰! 였습니다

우린 다음 리뷰에서 또 만나요 안녕~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