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용품리뷰

여성전용 탈모샴푸 "루톤 알파 에르겐 샴푸" 내돈내산 솔직 리뷰!

by 솔직리뷰하는 옆집언니 2023. 4. 11.
728x90
반응형

여성전용 탈모샴푸 "루톤 알파 에르겐 샴푸" 내돈내산 솔직 리뷰!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평소 예방차원에서 탈모 샴푸를 꾸준히 써오고 있어요

탈모 샴푸도 여성 전용이 따로 있다고 해 "루톤 알파 에르겐 샴푸"를 구매해보았습니다

과연 효과가 있었는지, 남성용과 여성용 탈모샴푸는 어떤 게 다른지 내돈내산 솔직 리뷰해드릴게요!



구매처 및 가격


구매처 - 올리브영
가격 - 19,500원 (450ml)


내돈내산
내돈내산 루톤 알파 에르겐 샴푸

 

저는 평소 "브로 앤 팁스 알파비오틴 샴푸"를 잘 사용했어요 이번에도 재구매를 위해 올리브영에 들어갔는데 저의 눈길을 사로잡는 여성 두피전용 탈모샴푸가 있었습니다!

바로 "루톤 알파 에르겐 샴푸"였는데요 궁금하면 써봐야 하기 때문에 바로 구매해 보았습니다^^


 

루톤 알파 에르겐 샴푸


[남성용 탈모 샴푸 vs 여성용 탈모 샴푸]

남성과 여성은 탈모의 원인이 다르다고 해요

남성여성
유전적요인호르몬변화
두꺼운진피층얇은진피층
많은피지량스트레스
테스토스테론다이어트
식습관생체리듬
변화

 

남성확실한 세정 및 피지관리 중심의 탈모케어가 필요하고 여성순한 성분으로 꾸준한 두피와 모발케어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루톤 알파 에르겐순한 성분으로 만들어진 여성용 탈모 샴푸라고 합니다  

 

[제형]

샴푸제형
샴푸 제형

 
루톤 알파 에르겐 샴푸는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샴푸 점도이고 색은 투명한 무색의 샴푸 제형이라 특별한 것은 없어 보였어요 


[사용감]

 

사용감1사용감2
샴푸 사용 모습

 

거품을 내어 샴푸를 사용해 보니, 거품이 풍성하게 난다기보다 조밀하고 부드럽게 나는 편이었어요

그래서 저는 평소에 펌핑해서 사용하는 양보다 더 많은 양을 써야 거품이 머리카락 전체를 세정할 정도로 생겨서 샴푸를 더 헤프게 쓰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세정력]

 
샴푸 전에는 머리에 스프레이를 뿌린 상태였고 외출을 하고 돌아와 머리가 엉키고 기름진 상태였는데 샴푸 후에는 남아있는 잔여물 없이 깨끗하게 세정이 되었습니다
 

샴푸전
샴푸 사용 전 후

 

 

내돈내산 솔직 리뷰

 

저는 "루톤 알파 에르겐 샴푸"를 구매해서 약 2주간 꾸준히 사용했는데요 제가 느낀 장, 단점을 솔직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장점

-성분이 순하고 부드럽다
-샴푸 후에는 머리가 차분해진다
-여성 탈모에 집중한 여성용 탈모 샴푸이다


단점

-샴푸 후 개운한 느낌이 덜하고 뿌리 볼륨이 살아나지 않고 가라앉아 별도의 스타일링이 필요하다

-거품이 풍성하기보단 조밀하게 나서 여러 번 펌핑해야 한다


내돈내산 알파 에르겐 샴푸

 

 

개인적으로 저는 머리카락이 얇고 가라앉는 편이어서 이 샴푸는 저에겐 맞지 않았어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탈모 샴푸를 쓰고 머리카락이 덜 빠졌는지일 텐데요
2주간 꾸준히 사용해 본 결과, 제가 느끼기엔 "원래 쓰던 탈모 샴푸와 크게 다르지 않다"였습니다
특별히 이 샴푸를 쓰고나서 머리카락이 덜 빠진다고 느껴지진 않았어요
 
이 샴푸는 평소 머릿결이 푸석푸석하고 거칠어서 샴푸 후 차분하게 머리를 가라앉히는 탈모샴푸를 원하는 분들이 좋아하실 것 같아요

보통 탈모샴푸들이 세정력이 강해서 사용하고 나면 머릿결이 뻣뻣해져서 사용하기 불편했던 분들이 계셨을 텐데 그런 분들이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성전용 탈모샴푸 루톤 알파 에르겐 샴푸 내돈내산 후기를 찾고 계셨던 분들께 저의 리뷰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여성전용 탈모샴푸 "루톤 알파 에르겐 샴푸" 내돈내산 솔직 리뷰였습니다

우린 다음 리뷰에서 또 만나요 안녕~

728x90
반응형

댓글